학과공지

포털메인 > 정보마당 > 학과공지

제목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실내건축산업기사 25명 합격
작성자 실내건축디자인과
구분 실내건축디자인과
내용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실내건축산업기사 25명 합격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에서는 전국 교육기관 최초로 2017년 NCS기반 과정평가형국가기술자격 운영기관(실내건축기사)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관련기사 링크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에 입학한 학생은 학과의 정규과정을 2학년까지 마치고 3학년이 되어 외부평가를 거치면, 국가 기준에 의하여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며, 운영 종목은 실내건축산업기사이다.

 

2년간의 교육/훈련 과정을 완수하였고, 군입대,  휴/복학 등에 따른 과정 탈락자를 제외하고 현재(2019.6) 2차까지의(과정 종료 후 2년까지 재응시 가능) 외부평가를 시행하였고, 그 결과 25명이 국가기술 자격을 취득하였다.

 

금회의 괄목할 만한 결과는 주말을 반납하고 학생들 지원에 노력하신 모든 교수들과 학교의 지원, 열성적으로 학습과 훈련에 임한 학생들의 단합된 결과로서 일반적인 공학계열 교육과정에서 국가자격증 취득률에 비하여 약 20배에 달하는 성과이다.

 

이에,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의 학생들은 3년의 과정 중에 실내건축디자인 전문학사와 국가기술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향후 학생들의 진로 의사에 따라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 진학, 취업 등의 다양한 경력을 만들어 가기에 더 좋은 환경이 제공되고 있으며, 장기적인 자기 발전의 큰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첫 시행의 좋은 결과를 기념하기 위하여 기념행사와 함께, 건축디자인과 학과장이 직접 디자인 한 기념 앰블럼을 합격자에 한하여 배포할 예정에 있고, 향후 다양한 중장기 발전계획이 수립되어 있어 앞으로의 향보가 기대된다.

 

수원과학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자체제작 합격기념품

첨부파일 201908201566264738022.png (100 Bytes)
등록일 2019.08.20 조회수 6526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