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포털메인 > 정보마당 > 학과공지

제목 컴퓨터정보과 가족회사 (주)유씨웨어의 메신저 솔루션 구축 사업
작성자 컴퓨터정보과
구분 컴퓨터정보과
내용

컴퓨터정보과 가족회사인 (주)유씨웨어(경기 용인, 2007년 11월  설립, 대표 박인구/컴퓨터정보과(구.전자계산과) 졸업생 90학번 김영대이사와 전철호이사 공동 설립)의 기업 메신저 솔루션 구축 사업.

 

메신저 솔루션 보유 기업인 (주)유씨웨어는 메신저 유씨웍스를 개발하여 출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우리 컴퓨터정보과 졸업 동문이 설립한 기업으로 메신저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외에서 최강자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대전교육청의 대전교육정보원에서 교직원의 소통 및 협업 강화를 위해 Dje 메신저(유씨웍스) 기능 고도화 사업을 진행하였다. Dje 메신저는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직원만 사용하는 협업 및 소통의 서비스로, 업무 현장에서 교직원 간 업무자료 공유, 다양한 의견 취합 등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존 메신저 사용에 제약이 있던 시각장애인을 위해 화면을 읽어주는 특화서비스와 연동해 시각장애인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도 수업시간에 Dje 메신저 알림 때문에 수업에 방해됐던 부분을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간단한 설문조사, 재실 관리, 쪽지 및 대화 회수기능, 다국어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포함하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이번 Dje 메신저 고도화를 통해 차원 높은 다양한 서비스로 편리한 협업기반을 제공하겠다"며 "Dje 메신저가 업무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만큼 협업 및 업무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어서 강원교육청과 광주교육청에서도 (주)유씨웨어의 유씨웍스 메신저를 채택하여 교육청 산하 모든 교직원들이 사용하는 메신저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유씨웍스 사진  

 

우리 컴퓨터정보과와는 동문 기업이면서 가족회사로 협약을 맺고, 현장실습 및 취업, 컨설팅, 동문 활동 등 긴밀하게 서로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202001091578535298534.jpg (100 Bytes)
등록일 2020.01.09 조회수 284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