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포털메인 > 정보마당 > 학과공지

제목 경찰법무행정학과 · 공공행정학과 산업체 인사 특강
작성자 미디어센터
구분 전체  
내용

202161일 화요일 14시 수원과학대학교 경찰법무행정학과 · 공공행정학과는 종합강의동 512호에서 산업체 인사 특강을 개최했다.

현재 총포화약안전기술협회 장전배 이사장은 경찰대학교 1기 졸업생으로 전북·제주·광주 지방경찰청장, 서울경찰청 기동본부장, 경찰청 대테러센터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경찰 공무원으로서 풍부한 현장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공무원 출신이다.

  장 이사장은 공직자로서의 역량과 자세, 경험 그리고 앞으로 인생에 대한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강의했다. 공직자로서의 역량과 자세는 국가와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위하여 봉사자로서 다양한 지식과 빠른 상황 판단 능력 및 상황 대처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찰의 업무수행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경찰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성원 그리고 신뢰라고 하였다. ‘어떻게 하면 국민의 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을까에 대해 늘 고민하며 정의를 실현했을 때, 경찰관으로서 직업을 선택한 것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20대에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정 이사장은 무엇을 시작함에 있어서 철저하게 준비해라. 그리고 본인의 적성과 특기를 살려 목표를 세우고 대비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볼링을 칠 때 킹핀 맨 앞줄에 있는 핀을 맞춰야 스트라이크가 되는 것처럼 목표를 잡고 준비된 자세로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현대 사회가 급격히 변화하면서 사회에서 살아남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하지만,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첨부파일 202106031622696845024.jpeg (100 Bytes)
등록일 2021.06.03 조회수 271

인쇄 목록으로 닫기